Seo Life Log

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15: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-벤츠 박물관 Part 2 본문

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

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15: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-벤츠 박물관 Part 2

VSeo 2019.02.14 06:41

독일 3사의 마지막, 9층규모의 거대한 메르세데스-벤츠 박물관 2부 


아직 마지막 브랜드가 남아있지만, 이탈리아부터 독일까지 벌써 6개의 자동차 박물관을 다녀왔다 :) 


페라리 모데나/마라넬로, 람보르기니, BMW, 아우디, 메르세데스-벤츠:


2018/07/07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7: 엔조 페라리 박물관 2부 + 마세라티


2018/07/19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8: 람보르기니 박물관 + 또다시 아일톤 세나


2018/09/20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9: 페라리 마라넬로 박물관 + F1 시뮬레이터


2018/12/12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12: BMW 박물관 / BMW Welt


2019/01/12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13: 잉골슈타트 아우디 박물관


2019/01/24 - [Travel/Outdoor Stuff/2017 유럽 Europe Car Trip] - [유럽 '자동차 순례' 여행] Part 14: 슈투트가르트 메르세데스-벤츠 박물관 Part 1



자동차의 역사를 둘러본 1부였고, 2부에서는 벤츠의 모터스포츠에 대해 써본다 


한층 전체가 '실버애로우즈' = 은색화살(?) - 초창기의 독일 레이스카들은 모두 은색이였다 


그 이유는 색을 칠하지않은 바디의 알루미늄

 

빠르고 + 은색 = 화살같아보여서 생긴 이름이다 



모터스포츠층에 도착한 나는 행복지수가 100% :) 


수많은 레이스카가 나를 부르는 이곳은 벤츠박물관 



F1의 전성기라고 생각하는 V10시대의 메르세데스 엔진


2019년 현재 F1에서 최고성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 엔진이지만, 이 시절에도 최고수준의 엔진을 만들어냈었다 



페라리와 같이, 수십년의 레이싱슈트와 트로피들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-벤츠 모터스포츠 


내구레이스에서 F1까지, 여러 카테고리에서 챔피언을 한 벤츠다 



2016년 F1 챔피언 니코 로스버그의 레이싱슈트 + 헬멧


챔피언된 직후 은퇴해서 이제는 F1에서 볼수없는 아쉬운 니코 로스버그 


하지만 요즘에는... 유튜버로 잘나가고있다 -_- 


F1에서 은퇴한후 유튜버로써의 삶도 재밌게 살고있으니, 그걸로 됀건가? 



2014 메르세데스-벤츠 W05 


2014년 F1시즌을 달렸던 챔피언차량이다 


1.6L V6 터보로 850마력을 내는 효율갑(?)인 차다 


2014년부터 F1이 6기통으로 가면서, 지난 시즌인 2018년까지 5년동안 적수가 없는 F1의 최강자이다 


2014년 이 차로부터 정말 다른팀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주는 메르세데스 팀 



2000년대 초반 페라리와 슈마허처럼, 


2010년대중후반은 메르세데스와 루이스 해밀턴의 시대다 


한팀이 독주하는 건 보는 입장에서는 재미없으니, 


솔직히 2019년에는 페라리가 좀 더 재밌는 싸움을 해줬으면 좋겠다 :) 



솔직히 메르세데스가 F1에 돌아온건 얼마전인 2010년에 브론GP를 인수하면서였다 


1955년 르망에서 큰 사고로 인해 인명피해가 나자 그 후 F1에 철수한후, 45년만에 돌아온것이었다 


그 전에는 1994년부터 엔진서플라이어로써만 참전했었다, 특히 F1명가 맥라렌과 함께 


위의 사진은 2000년대 후반 V8 맥라렌-메르세데스 


특히 밑에서 설명할 맥라렌-메르세데스 조합은 2000년대 초반 지배자 페라리의 유일한 적수였다 



독일 투어링카 시리즈 DTM에서도 우승을 하는 벤츠다 


C63 AMG를 베이스로 한 2015년 파스칼 베어라인의 챔피언카다  


베어라인은 F1 (자우버 + 매너팀)으로 졸업했다가, 안타깝게도 메르세데스 F1팀에는 오르지 못하고 메르세데스 프로그램에서 나오게 됬다   



그리고 메르세데스 또한 DTM에서 철수해버렸다 -_-


슬프기는하지만, F1에서 독주를 하고있으니 아쉬운게 없는건가? 



그외에도 투어링카에서 많은 차들을 만들어냈다 


이 90년대 CLK-GTR 또한 V10/V12의 심장을 가진 맹수(?)



그리고 또 보이는 멋진 옆태를 가진 이 차는? 



자우버와 합작해서 만든 르망 레이스카였던 C8 


5.0 V8 터보로 건강한 엔진을 가진 매력적인 차다 



그리고 또한 숨막히는 뒷태(?) -_-


역시 뒷태가 예뻐야한다(?)



그리고 전혀 몰랐던 랠리카까지! 


정말 모터스포츠 모든 카테고리에 참전해본 경력이있는 벤츠 :) 



그리고 위에서 말한 맥라렌-메르세데스 V10기통 차량 MP4/14 


1999년 미카 하키넨의 챔피언카



2000년대 초반 말보로-페라리, 웨스트-맥라렌, 마일드세븐-르노 등등 담배회사의 투자가 가능하던 시절


10기통의 20대이상의 F1카들이 달리던 내생각 F1전성기 시절 



3.0L V10 F1 엔진


세계에서 가장 좋은 사운드/소리가 뭐라고 나에게 물어본다면, 당연히 이 엔진이다 :)


페라리월드에서는 사운드를 들려줬지만, 여기서는 안들려준다 



이 영상에서 들어볼수있다 :)



그 후, 더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클래식 레이스카들도 볼수있었다 


50년이라도, 레이싱슈트/헬멧/트로피는 멋지다 :)



수많은 실버애로우즈가 전시되있다 


솔직히 80-90년대에 관심이 더 많지만, 이런 클래식 레이스카들도 정말 근사한 차량들이다 



근데... 정말 위험해보이기는 하다 -_-


차가 전복될시, 운전자의 머리가 땅에 가장 먼저 닿을듯한 디자인 -_-



그래도 이런 클래식 레이스카들이 있었기에, 지금의 메르세데스 F1/DTM/투어링카들이 있는거다 :)



그렇게 마지막층인 모터스포츠층에서 나오니, 벤츠의 컨셉트카가 나를 반겨준다 


3대명차 브랜드중 하나인 마이바흐를 소유하고있는 벤츠라, 이런 합작 컨셉트도 가능하다 



그리고 출구에 연결된 메르세데스-벤츠 딜러쉽(?)


박물관을 둘러보고, 그 후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-_- 


이제 3사도 끝나고, 남은건 독일의 자존심, 독일의 슈퍼카!


Until next time, 

0 Comments
댓글쓰기 폼